구글 애드센스 계정이 활성화되었습니다 계정 심의 통과
구글 애드센스 신청을 한 다음, 검토 승인이 2주일 가량 걸린다고 하는 한줄 메시지를 확인하고 막연한 기다림이 시작되었습니다. 신청한지 일주일이 지나도 감감 무소식, 포스팅하고 들어가서 확인하고, 한줄 메시지는 변함없이 고장난 시계처럼 멈추어 있습니다. 2주가량이 되었을 때, 승인보류 보완메시가 떳습니다. 그동안 포스팅한 내용에 대해서 신경쓰지 않고 일주일 가량 포스팅을 하면서 다시 신청을 했습니다. 이번에도 2주일 가량이 지나자 처음에 왔던 동일한 승인보류 보완하라고 하는 메시지가 왔습니다. 야! 이거 말로만 듣던 구글 애드센스 고시가 시작되었나?
다시, 세번째 신청할 때는 불발 메시지를 받자마자 바로 신청을 하고 계속 포스팅을 이어갔습니다. 일주일 정도 지났는데 어떻게 되었을까 무심코 애드센스를 연결했다가 "계정이 활성화 되었습니다." 이게 통과 되었다는 메시지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고, 아래쪽에 "이제 라이브 광고를 호스팅하여 수입을 올릴 수 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통과를 실감나게 했습니다. 그래 드디어 통과가 되었구나!. 메일로는 "축하합니다. 이제 사이트에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하여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하고 아래와 같은 메시지를 담은 메일이 날아 왔습니다. 빠르다면 빠를 수 있고, 늦다면 늦을 수 있는 세번째 통과 무슨 큰 시험을 통과한 것 같은 기분이네요.
아래는 구글 애드센스 화면의 심사통과의 메시지입니다. 메일과 다르게, "계정이 활성화 되었습니다. 이제 라이브 광고를 호스팅하여 수입을 올릴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은 메시지였습니다. 성실하게 지속적으로 양질의 컨텐츠를 포스팅하는게 중요하니까 좀더 정성을 들여야 겠습니다. 함께 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