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PC 버전 사진 영상 파일, 나만의 폴더로 관리하는 방법

컴IT/카카오톡
728x90
반응형

카톡PC버전에서 카톡방에 올라온 사진, 동영상, 워드와 같은 파일을 다운로드할 때, 저장위치를 알아야 다음에 그 파일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카톡으로 주고 받는 자료들이 많아 지기 때문에 카톡의 자료폴더를 따로 만들어서 이용하면 훨씬 편리하게 카톡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시간에는 카톡 PC 버전 사진 영상 파일, 나만의 폴더로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다운로드 위치 확인

2. 나만의 폴더로 관리하는 방법

 

 

1. 다운로드 위치 확인

▼ 카톡PC버전에서 보내온 이미지를 열어 다운로드 하기 위하여, [1. 다운로드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 기본적으로 저장위치는 [2. 문서 폴더]의 하위 [3. 카카오톡 받은 파일 폴더] 위치에 저장됩니다. 여기에 [4. 저장]을 클릭하여 받은 이미지를 저장합니다.

기본저장 위치를 기억하면 편리합니다. (저장위치 확인 : C:>사용자>내 PC>문서>카카오톡 받은 파일)

 

 

2. 나만의 폴더로 관리하는 방법

▼ 카톡 PC버전에서 나만의 자료저장 폴더를 만들기 위해서, [1. 세팅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2. 설정]을 클릭합니다. 

 

 

 

▼ 설정 화면에서 [3. 채팅]을 선택한 다음, [4. 스크롤바]를 아래로 하여, 다운로드 폴더에서 [5. 변경]을 클릭합니다.

 

 

▼ 현재 위치인 [6. 문서]가 선택된 상태에서 [7. 새 폴더 만들기(M)]을 클릭하여 새폴더에 [8. 원하는 이름/여기서는 0내카톡]을 입력한 다음, [9. 확인]을 클릭하면 나만의 카톡 다운로드 파일 관리 폴더를 만들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시간에는 카톡 PC 버전 사진 영상 파일, 나만의 폴더로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컴테마지기

지식정보 시대에 맞는 지식과 트랜드 새로운 도전을 위한 충전의 힐링 함께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