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단톡방 만들기 멤버추가 이름 정해주기

컴IT/카카오톡
728x90
반응형

카톡 단톡방 만들기 멤버추가 이름 정해주기

 

카톡(카카오톡) 단체톡방을 이용할 때, 만들어진 서클 알림방, 친구 교제방, 가족 대화방등 각종 단톡방에 참여해서 교제를 하지만, 정작 내가 단톡방을 만들어서 대화를 할려고 하면, 무엇부터 해야지?  알고보면 간단한데, 막막할 수도 있습니다. 이 시간에는 카톡(카카오톡) 단톡방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카톡에서 1. 대화방으로 들어간 다음, 2. 단톡방 만드는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다음 단계로 오른쪽 새로운 채팅화면에서 3. 일반채팅을 터치합니다.

 

 

 

친구가 리스트 되는데 단톡방에 초대하고자 하는 친구를 화면과 같이 체크한 다음, 오른쪽 윗 부분 확인을 터치합니다. 오른쪽 그룹채팅 방에 이름을 정해주기 위해서 그룹채팅방 정보 설정하기를 터치합니다.

 

 

 

그룹채팅방 정보 설정화면에서 채팅방 이름'가족 대화방'이라 정해 주겠습니다. 오른쪽 채팅방 이름 설정화면에서 1. 가족대화방으로 수정한 다음, 2. 확인을 터치합니다.

 

 

 

▼ 그룹채팅방(단톡방)을 만들고, 이름을 정해 주었습니다. 이제 대화를 시작하기 위해서 3. 그룹채팅방 정보 설정을 터치합니다. 오른쪽 가족 대화방이라는 단톡방이 만들어졌습니다. 대화를 시작합니다. 이 시간에는 카톡 단톡방을 만들고 멤버 추가, 이름을 정해 주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컴테마지기

지식정보 시대에 맞는 지식과 트랜드 새로운 도전을 위한 충전의 힐링 함께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