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거급여수급자 공과금 할인신청방법

힐링/힐링꿀Tip
728x90
반응형

주거급여수급자 공과금 할인신청방법

주거급여수급자격이 있으면, 공과금 요금감면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적은 금액도 모이면 적지 않고, 1년으로 따지면 꽤나 많은 금액이어서 신청하면 좋습니다.

 

복지로 요금감면서비스 바로가기

 

[참고] 
주거급여에 대해 자세하게 정리한 내용을 링크합니다.
1. 주거급여 신청자격과 수급자 혜택 핵심정리
2. 주거급여 온라인 신청하는 방법(복지로사이트)

 

▼ 요금감면서비스 화면에서 오른쪽 스크롤을 아래로, 화면하단으로 이동합니다.

 

 

▼ 2. 서비스 이용 및 신청방법에서 온라인신청 [바로가기 새창]을 클릭합니다. 

 

 

▼ 신청하기 화면에서, 개인정보입력, 성명, 주민번호를 입력하고,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인증을 클릭합니다.

 

 

▼ 인증서입력 화면에서 인증서를 선택, 인증서 암호를 입력한 다음, 확인을 클릭합니다.

 

 

▼ 신청하기 화면에서 실명인증, 주민등록 가족정보 불러오기를 클릭하여 정보를 가져옵니다.

 

 

▼ 신청자 가족 구성원 정보 화면에서 전체선택을 체크한 다음, 확인을 클릭합니다.

 

 

▼ 신청정보~유의사항, 복지대상자~유의사항을 동의함 체크한 다음, 저장 후 다음단계를 클릭합니다.

 

 

▼ 저장하시겠습니까? 확인을 클릭합니다.

 

 

▼ 신청하기 화면에서 내용을 확인한 다음, 신청정보의 신청서비스를 신청합니다. 저장 후 다음단계를 클릭합니다.

(한가지 Tip을 드린다면, 아파트인경우에 전기요금은 관리실에 문의해서 고객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 마지막 단계에서 신청한 내용을 확인하고, 신청서 제출하기를 클릭합니다.

 

 

▼ 알림사항을 확인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 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내용확인과 인쇄가 필요하면, 신청 내용확인 및 인쇄를 클릭합니다. 이시간에는 주거급여수급자 공과금 할인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컴테마지기

지식정보 시대에 맞는 지식과 트랜드 새로운 도전을 위한 충전의 힐링 함께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