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24 민원24 출입국사실증명 인터넷 발급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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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민센터 또는 해당 기관에서 발급이 가능했던 민원서류들 대부분을 정부24 홈페이지에서 인터넷을 통해서 발급받을 수 있게 되어서 출입국사실증명도 집에서 편하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전 국민이 많은 시간과 비용을 세이브 하게 된 정부의 아주 훌륭한 제도입니다.

이 시간에는 출입국사실증명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네이버에서 아래와 같이 검색키워드 1. 민원24 출입국사실증명서를 입력하여 검색된 리스트 중, 2. 출입국사실증명을 클릭합니다.

 

 

▼ 정부24홈페이지에 들어가면, 3.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클릭합니다.

 

 

▼ 인증서입력(전자서명)화면에서 공인인증서 선택, 인증서 암호를 입력한 다음, 4. 확인을 클릭합니다.

 

 

아직 공인인증서가 등록되어 있지 않다면, 공인인증서가 변경되지 않는 한 공인인증서는 최초 1회만 등록하여 사용합니다. 물론 새로 발급 받거나, 재 발급 받으셨다면, 다시 등록하셔야 합니다.

정부24 공인인증서 등록방법 바로가기

 

▼ 공인인증서로 정부24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나의 생활정보가 몇건인지 표시해 주고, 아래쪽에 5. 출입국 사실증명을 클릭합니다.

 

 

▼ 민원안내 및 신청화면에서 6.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 출입국 사실증명화면에서 증명 신청에 관한 내용을 모두 입력한 다음, 7. 민원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 처리하는 절차가 차례로 표시됩니다.

 

 

▼ 처리가 다 끝나면, 8. 문서출력을 클릭합니다.

 

 

▼ 9. 인쇄명령을 클릭하여 출력을 합니다. 이 시간에는 정부24, 민원24에서 출입국에 관한 사실증명을 인터넷에서 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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