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녹음기 사용법과 하울링 제거 방법

컴IT/추천유틸리티
728x90
반응형

곰녹음기 사용법과 하울링 제거 방법

 

인터넷 강의, 유튜브 음성 녹음, 오디오 녹음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 가능한 곰레코더를 소개합니다.

녹음해서 저장, 간단한 편집기능도 있고 프리웨어이면서 녹음 시간에 제한 사항 없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주요 기능]

간편한 녹음, 편집/저장 관리

스마트한 파일 변환, 녹음 장치 설정

녹음 대상/PC사운드, 마이크

다양한 포멧 지원/mp3, wav, m4a, wma

 

곰레코더 다운로드 바로가기

[ 녹음 환경 설정, 녹음하기 ]

곰레코더를 설치하고 실행한 화면입니다.

▼ 원하는 설정으로 셋팅하기 위해서 1. 톱니바퀴아이콘을 클릭 설정화면으로 들어갑니다.

 

 

▼ 환경설정 화면에서 기본탭에서 저장형식2. mp3으로 지정합니다. 필요에 따라 원하는 파일형식(.mp3, .wav, .m4a, .wma)을 선택합니다.

 

 

▼ 음질은 기본 256KBps/44.1KHz(Stereo)를 사용합니다. 목적에 따라 기본음질 이상의 고품질로 저장도 가능합니다.

 

 

▼ 파일 이름을 지정하기 위해서 4. 년월일+새로운 녹음+번호 형식을 선택합니다. 선호하는 형식으로 정하면 됩니다.

 

 

▼ 녹음 파일 저장폴더원하는 경로로 저장하기 위해서 5. 변경을 클릭합니다.

 

 

▼ 음악파일 저장위치6. GOMRecorder로 선택(원하는 위치를 지정)하고 7. 확인을 클릭합니다.

 

 

 

[ 하울링 없애는 방법 ]

▼ 환경 설정 화면에서 장치에 대한 설정을 해 주기 위해서 1. 녹음장치 탭에서 녹음 대상, PC 사운드 설정, 마이크 설정을 확인합니다. 하울링을 제거하기 위해서 2. 볼륨믹서 열기를 클릭합니다.

 

 

▼ 곰녹음기로 녹음시, 마이크(Realtek Audio)와 곰녹음기를 동시에 사용하면 하울링이 발생하기 때문에  하울링을 없애기 위해서  3. 스피커 아이콘을 클릭하여 묵음으로 처리되도록 합니다.

 

 

▼ 녹음하기 위해서 5. 마이크아이콘을 클릭합니다.

 

 

▼ 원하는 시간동안 녹음이 되었으면 6. 정지 버튼을 클릭합니다.

 

 

▼ 녹음 정지 버튼을 클릭하면, 저장하기 화면이 나타나며 7. 저장을 해서 녹음을 완성합니다. 이 시간에는 

곰녹음기 사용법과 하울링 제거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컴테마지기

지식정보 시대에 맞는 지식과 트랜드 새로운 도전을 위한 충전의 힐링 함께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