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크롬 장점 정리 단축키 모음

컴IT/구글크롬
728x90
반응형

구글 크롬 장점 정리 단축키 모음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대세이던 때가 엇그제 같은데, 어느사이 크롬이 거대한 산위로 더 높이 솟아 오르고 있는 느낌입니다. 맛집은 맛있으니까 가죠? 명품오디오는 소리가 좋은니까 사고, 브라우저는 뭐니뭐니해도 속도와 편리성 아닐까요? 
동기화, 유튜브라든지 구글의 다른 프로그램들과의 최적화된 호환성등 뭐 더 따지자면 많은 부분에서 좋은 점들을 찾을 수 있겠지만, 사용하는 유저로서 역시 가장 피부에 와 닿는 것은 속도와 편리한 점을 들 수 있겠죠!

 

구글 크롬의 장점과 단축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장점1. 빠른 속도 ]


컴을 오래 사용하는 사람들은 피부로 와 닿는 속도가 있기 마련이이죠. 테스트다 뭐다 요란을 떨지 않아도 한번 써보면 느낌이 다르다는 것을 알게됩니다. 
아래 테스트 도표는 익스플로러, 크롬, 파이어폭스, 오페라의 HTML5를 적용한 종합 테스트에서 크롬이 앞선 것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신버전이 나왔기 때문에 참고용으로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장점2. 편리성 ]


편리한 점들이 많지만 그 중에 대표적인 것이 북마크바, 북마크관리, 아이디비밀번호관리를 들 수 있겠는데요! IE엣지에도 있지만 굳이 꼽는 것은 명품은 거의 비슷한데 2%가 훌륭하죠?
예를 든다면, 아이디비번도 IE엣지에서도 있긴하지만 사용하다 보면 지워져서 다시 물어보고, 다시 입력하고 보안도 좀 그렇고 등등. 물론 엣지도 업그레이드를 계속해가고 있기 때문에 최근에 그 기능이 많이 향상된 것을 느낍니다. 그러나 구글의 통합적인 환경을 통해서 사용자 편의성을 증대 시켜가는 것에 비하면 차이가 확연하게 느껴집니다. 정보의 안정성 보안에서도 단연 앞서고 있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예를 든다면, 아이디 비번, 한번 기억하면 지워지지 않고 정확하고, 바뀌면 확인해 주는등 최적화 서비스, 편리성등에서 단연 신뢰감을 주고 있습니다. 


[ 장점3. 동기화로 통합 환경제공 ]


구글 크롬은 유튜브, 구글 드라이버등에서 뛰어난 동기화 호환성을 제공해 줌으로 해서 최적의 작업환경을 만들어 주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운영체제 안드로이드 역시 Google제품이죠? 컴에서 구글과 폰에서 구글 로그인하면 어디서나 사진이나, 메모, 여러가지 어플에서 동기화가 이루어 지지만, 크롬의 즐겨찾기가 동기화 되기때문에 아주 편리한 장점이 있습니다. 또 하나는 유용한 어플들을 이용해서 기능을 확장시켜갈 수도 있는데요.
구글 크롬의 장점에 대해서 간단하게 정리해 보았습니다.

크롬 부라우저를 사용할 때 몇가지 편리한 기능(단축키)들이 있는데요.
정리해 봤습니다!


[ 크롬 단축키 모음 ]


1.링크 새창으로 열기 [Shift + 클릭]
2. 새 창열기 [Ctrl + N]
3. 새 탭열기 [Ctrl + T]
4. 탭 닫기 [Ctrl + W]
5. 탭 이동 [Ctrl + Tab]
6. 주소창으로 바로이동 [Alt + D]
7. 선택된 탭으로 이동 [Ctrl + 1~9]


오늘은 구글 크롬 장점 정리 단축키 모음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컴테마지기

지식정보 시대에 맞는 지식과 트랜드 새로운 도전을 위한 충전의 힐링 함께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