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계정 해킹 도용 진단과 방지 방법

컴IT/구글크롬
728x90
반응형

구글계정 해킹 도용 진단과 방지 방법

 

세계적으로 개인정보나 정보보안이 가장 완벽하다고 자부하는 구글 입니다. 사업을 허락하는 요구조건으로 정보검열을 수용해야 한다고 중국정부가 구글에게 제시를 합니다. 그러나 구글은 사업을 포기하는 한이 있어도 정보검열은 받아들일 수 없다고 강하게 밀어 부치는 바람에 결국,  14억 중국시장을 포기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렇기에 구글은 믿을만하다. 신뢰점수를 후하게 줄 수 밖에 없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개인정보 유출 문제에 예외일 수 없었던 구글, 이제 더 강력한 안전장치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시간에는 구글계정 해킹 도용을 진단하는 방법과 도용을 방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1. 구글계정 해킹 도용을 진단하는 방법 ]

 

만일, 아래 항목중 해당되는 항목이 있다면, 해킹이나 도용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 내가 자주 사용하는 메일수신자로 부터 내가 발신하지 않은 다른 내용의 메일을 수신했다.

  • 주소록 또는 메일이 없어졌다.

  • 부적절한 로그인 시도가 감지 되었다.

  • 계정의 비번변경등 계정의 의심스러운 변화가 감지되었다.

 

[ 2. 구글계정 보안강화 위한 보안진단과 비밀번호 진단 ] 

 

▼ 해킹이나 도용이 의심될 때, 정확하게 보안진단을 해 보아야 합니다. 보안진단을 위해서 내계정으로 들어갑니다. 구글화면에서 우측상단 1. 메뉴 클릭, 메뉴중에서 2. 구글계정 클릭합니다.

 

 

▼ 계정으로 들어가서 홈에 나타나있는 항목중에서 계정 보안강화 시작하기 클릭합니다.

 

 

▼ 보안진단 5개 항목 중 모두 문제가 없는 경우는 보안진단에 발견된 문제 없음으로 메시지를 출력하지만, 항목별로 문제가 발견되면 문제가 리스트되어 쉽게 보안에 문제 여부를 알 수 있습니다.

 

 

▼ 특히, 2. 내 기기를 점검해 보고 모르는 기기가 접속되어 있다면 해킹을 의심할 수 있기 때문에 즉각, 접속차단을 실행하고 비밀번호를 변경해야 합니다. 비밀번호를 진단하기 위해서 3. 비밀번호 진단을 실행합니다.

 

 

▼ 구글 계정에 저장된 비밀번호의 보안 상태를 확인하기 위해서 비밀번호 확인을 클릭합니다.

 

 

▼ 비밀번호 진단결과 해킹/도용된 비밀번호 없음으로 안전하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비밀번호를 주기적으로 변경해서 계정의 해킹이나 도용이 되지않도록 하는 조치가 필요합니다. 이 시간에는 구글계정 해킹 도용 진단과 방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컴테마지기

지식정보 시대에 맞는 지식과 트랜드 새로운 도전을 위한 충전의 힐링 함께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