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더의 크기를 한눈에 보는 Folder Size Explorer 다운로드 사용방법

컴IT/추천유틸리티
728x90
반응형

 

 

포유컴퓨터 모니터 풀세트 게이밍 조립 컴퓨터 PC 본체 최신 고사양 윈도우 롤 배그

COUPANG

www.coupang.com

 

윈도우10 탐색기에서 폴더의 용량은 속성을 체크해서 보는 방법이 있지만, 매번 이 방법으로 용량을 체크하는 것은 매우 불편한 방법이죠. 사용자 편의성을 생각한다면, 당연히 있어야할 기본적인 기능인데 굳이 제외시킨 것은 점점 고용량화 되어가는 기억장치의 고용량 폴더를 스캔하는 속도라든지 시스템을 고려한 것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이런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는 방법으로 폴더의 용량과 파일 수 까지도 표시해 주는 Folder Size Explorer 사용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1. 윈도우10 탐색기에서 폴더의 용량을 체크하기
2. Folder Size Explorer를 이용한 폴더용량 표시

 

1. 윈도우10 탐색기에서 폴더의 용량을 체크하기

 

▼ 탐색기의 폴더위에 [1. 마우스 왼쪽키]클릭, 메뉴 중, 맨 하단의 [2. 속성(R)]을 선택합니다.

 

 

▼ 속성 화며에서 [3. 폴더/위치/크기]를 확인합니다.

 

 

2. Folder Size Explorer를 이용한 폴더용량 표시

Folder Size Explorer 다운로드 바로가기

 

▼ 다운로드한 Folder Size Explorer를 단계별로 아래 그림 처럼 설치합니다.

 

 

▼ Folder Size Explorer는 [1. 폴더의 용량],  [2. 파일 갯수], [3. 폴더 갯수]를 표시해 줍니다. 이 시간에는 폴더의 크기를 한눈에 보는 Folder Size Explorer 다운로드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컴테마지기

지식정보 시대에 맞는 지식과 트랜드 새로운 도전을 위한 충전의 힐링 함께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