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계성 종양 방치하면 암으로 발전 초기 치료해야

힐링/건강100세
728x90
반응형

 

국민 질병 발병율 1위는 암이예요. 그 어느때 보다 암에 대한 경각심이 높아지고 있어요. 종류도 다양해서 좀더 깊은 이해가 필요 해요. 초기에 발견해서 가볍게 치료하고 넘어가거나, 가볍게 생각하고 방치했다가 암으로 발전해서 큰 어려움을 겪는 것이 종양이죠. 종양은 양성 종양과 악성 종양으로 구분되요. 악성 종양은 "암"이고, 양성 종양은 발생하는 위치에 따라 근육은 "근종", 림프선은 "선종", 점막은 "용종", 뇌수막은 "뇌수막종"이라고 해요.

 

 

경계성 종양이란 무엇을 말할까요?

바로 악성과 양성의 가능성을 모두 내포한 종양 이예요. 특성을 명확하게 구분하기 힘든 조직학적 특성을 가지고 있죠. 분명한 점은 "암"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정기적인 검사가 필요하고, 초기 치료가 중요해요. 현대인들은 항상 이러한 암 위험에 노출 되어 있기 때문에 보험에 대한 관심이 많은데요. 보험과 연관지어서 설명드려 볼께요.

 

 

일반인들이 가장 많이 가입하는 보험하면 실비와 암보험이 있는데요. 실비는 모두 쉽게 이해 할 수 있는 내용이지만, 암 보험은 용어들도 생소하고 특약사항이 많아 이해하기 쉽지 않아요. 암 보험은 보장 액수도 크기 때문에 좀더 주의해서 자세하게 알아보고 가입하는게 좋아요. 이 경계성 종양과 상피내암은 소액암에 속하는데요.

소액암이 뭐예요?

암 발병률이 높아지고 보험사 손해율이 높아지자 보험사에서 일반암과 소액암으로 분류를 해서 보장을 달리하고 있는데요. 소액암은 말 그대로 보장이 적은 암으로 일반암의 20% 정도를 보장해 주는 암을 말해요. 소액암은 경계성종양, 갑상선암, 상피내암, 기타피부암을 말하죠. 만일, 일반암의 진단비가 4,000만원이라면 20% 정도인 800만원 정도가 보장액이 되는거예요.

 

 

상피내암이 뭐예요?

피부점막 상피층에 암이 발생되는 것을 말하는데요. 암이 신체조직에 뿌리 내리기 전단계의 암으로 보통 0기 암이라고하고, 제자리 암이라고도 말해요. 이들 소액암은 치료도 간단하고, 완치되기 쉽고 치료비도 저렴해요. 그렇기 때문에 일반암 진단비의 20% 정도 보장을 해주죠. 

 

 

암보험을 가입하려고 하시는 분들께 두가지 팁을 드립니다.

암보험 가입시 특정암 특약에 주의하라!

여기서 중요하게 짚고 넘어가야 할 것이 있는데요. 암보험 상품들을 보면 다양한 종류의 특약으로 보장을 적게 해주고 있어요. 그러나 특정암 특약이 없는 상품에 가입하면 많은 보장을 받을 수 있게 되는 것이죠. 그렇게 때문에 특약의 종류 보장액수를 잘 살핀 다음, 가입하기 위해서 반드시, 2개 이상의 보험사에 상담을 받아 보시는게 좋아요.


암보험 가입시 최대한 저렴하게 가입하자!

일반적으로 보면 보험을 가입할 때, 많은 보장을 받기 위해서 무리하게 가입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안타깝게도 적지 않은 액수로 계속 유지하지 못하고 중간에 해지하거나, 해지되는 사례가 너무 많아요. 이런 손해를 사전에 예방하시려면, 처음 가입하실 때, 저렴하게 가입하는게 좋습니다. 암보험은 진단비 위주로 설계하면 저렴한 비용으로 결정할 수가 있어요. 이 시간에는 경계성종양과 암보험 가입에 대한 팁을 설명해 드렸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컴테마지기

지식정보 시대에 맞는 지식과 트랜드 새로운 도전을 위한 충전의 힐링 함께해요!

,